AMD, 진화된 일반 소비자·커머셜 노트북용 고성능 모바일APU 발표
상태바
AMD, 진화된 일반 소비자·커머셜 노트북용 고성능 모바일APU 발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고성능 울트라씬 모바일 PC를 위한 새로운 ‘2014 퍼포먼스 모바일 APU’(2014 Performance Mobile AP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모바일 APU는 일반 사용자 및 전문가를 위한 노트북용 제품으로 강력한 성능으로 AMD의 대표적인 A시리즈 APU 제품군 ‘카베리’의 기능과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전력 효율성은 더욱 향상됐다.

AMD는 새로운 모바일 APU에 HSA 아키텍처 및 GCN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이번 AMD 2014 모바일 APU 제품군이 탑재된 에이서, 아수스, 델, HP, 레노보, 삼성, 도시바 등의 최신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품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4(COPUTEX TAIPEI 2014)에서 공개된다.

번드 린하드 AMD 클라이언트 제품 부문 부사장겸 총괄 책임자는 “AMD는 오늘 2014 고성능 모바일 APU 제품군 발표를 통해 컴퓨팅 환경을 변화 및 발전을 위한 기업 비전에 있어 큰 한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APU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더불어 탁월한 연산 성능과 뛰어난 그래픽, 효율적인 전력 소비가 결합해 일반 소비자 및 전문가용 최첨단 노트북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AMD는 이번 2014 고성능 모바일 APU 제품군의 출시를 통해 얼마전 발표한 2014 메인스트림 및 저전력 모바일 APU에 이어 FX 브랜드의 최상위 퍼포먼스급 APU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고 전했다.

AMD는 기업용 시스템에서 긴 수명과 성능 및 안정성을 요구하는 커머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고성능 모바일 APU의 전문가용 라인업인 AMD PRO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된 AMD PRO A시리즈는 뛰어난 안정성 및 지속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개방형이자 업계 표준인 DASH(Desktop and Mobile Architecture for System Hardware)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AMD 프로 A시리즈 발표와 더불어 HP는 이 프로세서 제품을 탑재한 자사의 엘리트북(EliteBook) 725, 745, 755 G2 노트북과 엘리트원(EliteOne) 올인원PC 및 엘리트데스크(EliteDesk) 데스크탑PC등 엘리트 커머셜 PC라인업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